티스토리 뷰

반응형

칠하!

반갑습니다!

손장난 놀이터의 AM720 입니다.

 

오늘 살펴볼 포켓몬은 포켓몬스터 울트라썬문에 등장한 베베놈의 진화체인 아고용입니다.

아고용은 울트라 비스트의 한 종류이고 교배가 되지 않는 준전설 포켓몬입니다.

 

포켓몬스터 울트라썬문의 도감을 살펴보면 포켓몬의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반 포켓몬은 파란색 바탕, 준전설은 초록색 바탕, 전설 및 환상의 포켓몬은 노란색 바탕을 하고 있습니다. 아고용이 속해있는 울트라 비스트들은 전부 초록색 바탕이기 때문에 아고용 역시 준전설 포켓몬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고 실버디와 마찬가지로 게임 속에서 단 한 마리만 구할 수 있고, 진화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의 포켓몬인 아고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재밌게 봐주세요 :)

 

 

 

 이름 아고용
 전국도감번호 804
 타입 /드래곤
 분류 독침포켓몬
 특성 비스트부스트
 숨겨진 특성 없음

/드래곤 복합타입의 독침포켓몬

생긴 것만 얼핏 보았을 때는 드래곤의 모습이라기 보다는 독침붕과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엄연히 드래곤 타입의 강력한 포켓몬입니다.

 

특성은 상대방을 쓰러트리면 가장 높은 능력치가 1랭크 상승하는 비스트부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스트부스트는 아고용뿐만 아니라 모든 울트라비스트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이며 이것 이외에 다른 특성은 없습니다.

 

 

진화방법

 

분포 및 포획 장소
울트라 썬/문 스토리중 울트라네크로즈마를 잡고 메가로타워에서 받을 수 있는 베베놈을 용의파동을 배우게 한뒤 레벨업하면 구할 수 있다.

 

종합도감설명

몸 안에 수백 리터의 독액을 갖고 있다.

UB(울트라비스트)라고 불리는 생물의 일종이다.

독침에서 점도가 높고 빛나는 독액을 발사한다.

독 타입답게 몸안에 많은 양의 독액을 가지고 있고, 울트라비스트라는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어원
나라 이름 어원
일본 アーゴヨン 바늘의 이탈리아어 Ago+용
한국 아고용 일칭을 따옴
북미 Naganadel 인도 신화의 뱀 Naga+바늘의 독일어 Nadel

일본명의 어원은 바늘의 이탈리아어인 Ago에 용을 합쳐 アーゴヨン(아고용)이라고 부릅니다.

 

한국의 이름은 일본명을 그대로 따와 아고용이라고 이름 지어졌습니다.

 

북미명의 어원은 인도 신화 속에 등장하는 뱀인 Naga와 바늘의 독일어 Nadel을 합쳐 Naganadel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종족값
 (H)HP 73
 (A)공격 73
 (B)방어 73
 (C)특수공격 127
 (D)특수방어 73
 (S)스피드 121
 총합 : 540

총 종족값 540

준수한 종족값을 가지고 있고 특히 종족값 분포가 특수공격에 127, 스피드에 121로 훌륭한 편입니다. 하지만 HP, 방어, 특수방어의 값이 높지 않기 때문에 사용함에 있어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방어상성
효과좋다(2X)-약점 4타입 땅/에스퍼/얼음/드래곤
보통효과(1X)-보통 7타입 노말/악/비행/페어리/바위/고스트/강철
효과별로(0.5X)-강함 7타입 격투/독/벌레/불꽃/물/전기/풀0.25X
효과없음(딜X)-무효 0타입 없음

약점으로 찔리는 타입이 4개 정도로 무난한 편이지만 맷집이 약한 아고용이기 때문에 약점 타입의 공격기는 물론 보통 효과 자속 보정의 고위력기를 맞는다면 생존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빠른 스피드의 고위력기로 한방에 제압할 수 있는 각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드래곤Z 아고용 샘플
 성격 겁쟁이(/)
 특성 비스트부스트
 도구 드래곤Z
 노력치 C252/D4/S252
 기술배치 나쁜음모/오물웨이브/불대문자/용성군

 

상대에 의해 한방에 죽지 않을 것 같다고 판단되면 나쁜음모을 통해 특수공격을 2랭크 올려주고 각종 고위력기로 잡아내는 타입입니다. 비스트부스트 특성으로 특수공격이 오르면 좋겠지만 겁쟁이 성격이기 때문에 상대를 잡아낼 때마다 스피드가 1랭크씩 상승합니다. 자속 보정을 받을 수 있는 드래곤 타입의 고위력기 용성군을 좀 더 활용하기 위해 드래곤Z를 넣어 데미지에 안정감을 더했습니다.

 

여기까지 아고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로치 색깔이 예쁜 포켓몬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소드실드에서도 빨리 키우던 아고용을 데리고 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아고용 도감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